2023 대한민국 산업대상 기술혁신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동아일보 | 경제)
페이지 정보
본문
[2023 대한민국 산업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기술혁신 부문
강영중 대표
㈜한중플랜트가 발전설비의 안정적 운영을 돕고 기술 개발에 나선 공로를 인정받아 2023 대한민국 산업대상 기술혁신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에 선정됐다.
한중플랜트는 발전설비 분야의 특화된 기업으로 설계, 제작, 시공을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한중플랜트는 그동안 외국사에 의존해왔던 국내 발전설비 트러블슈팅 업무를 국내 역량으로 자체 수행하며 이 분야 기술 개발을 이뤄냈다. 이를 통해 발전설비의 안정적인 운영에 기여하고 있다. 한중플랜트는 국내 발전설비 최대 기업인 두산의 핵심 협력사로서 동반성장의 가치를 잘 실현하고 있다.
또한 한중플랜트는 정부 국책 과제로 두산이 추진하는 가스터빈 국산화 개발에 참여해 성공적인 수행에 공헌하고 있다.
최근 한중플랜트는 두산 시험동과 김포 현장에서 가스터빈 국산화 개발품에 대한 시공을 완료했다. 이는 올해 7월 말 상업 운전 예정이다. 한중플랜트는 두산의 수소액화플랜트 건설에도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한중플랜트 강영중 대표는 “기술적인 경쟁력을 확보해 국내외 시장점유율을 높여서 발전설비 시장의 최강자로 도약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관련링크
- 다음글설계-제작-시공 원스톱 강점… 대기업 핵심 협력사로 성장(동아일보 | 경제) 23.05.30